모든 웹사이트를 위한 12가지 필수 SEO 데이터 포인트

모든 웹사이트를 위한 12가지 필수 SEO 데이터 포인트

엄청난 양의 데이터에 빠져 있는 것 같습니까? 다음은 전략에 필수적이므로 간과하고 싶지 않은 12가지 SEO 데이터 포인트입니다.

모든 웹사이트를 위한 12가지 필수 SEO 데이터 포인트

모범 사례에 따라 웹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것이 출발점입니다.

사이트가 게시되면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선하는 다음 프로세스가 나옵니다.

성공의 열쇠는 최고의 SEO 데이터 포인트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SEO의 모든 영역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12가지 데이터 포인트 모음입니다.

1. 핵심 Web Vitals

CWV(Core Web Vitals)는 사이트 사용자의 페이지 로딩 경험을 나타내는 메트릭 세트입니다. CWV 메트릭은 (사소한) 순위 요소 이기도 합니다 .

CWV의 중요성은 순위 요소를 넘어 확장됩니다. 전환 및 수입과 같은 요인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속도를 위해 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2. 서버 속도

웹사이트 서버 속도는 페이지가 얼마나 빨리 제공되고 동시에 얼마나 많은 페이지를 제공할 수 있는지에 영향을 미칩니다.

쉽게 제어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전환 및 판매 관련 변수 중 하나입니다.

공유 호스트에는 동일한 제한된 리소스를 놓고 경쟁하는 수백 또는 수천 개의 웹 사이트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공유하는 것이 좋지만 사이트가 견인력을 얻고 성공하기 시작하는 즉시 더 빠른 호스트로 확장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500개의 오류 응답 메시지 는 서버에 리소스가 부족하고 업그레이드할 시간이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관리형 WordPress 호스팅은 어떤 플러그인을 설치할 수 있는지 다소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절충안은 리소스를 많이 사용하거나 불필요한 플러그인이 문제가 되지 않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사용할 수 있는 서버 전원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Shared 및 Shared Premium에서 VPS, Cloud 및 Dedicated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웹 호스팅이 있습니다.

주어진 웹 호스트에 대해 좋은 말을 할 수 있는 사람과 부정적인 것을 말할 수 있는 사람이 거의 항상 있습니다.

때로는 지불할 준비가 된 금액을 처리할 수 있는 서버 제어 수준과 일치시키는 것으로 귀결될 수 있습니다.

서버 관리에 대해 전혀 모른다면 간단한 제어판이 있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3. 발행 빈도

사람들은 양질의 콘텐츠 를 많이 원하고 항상 원합니다. 매일 일정에 게시되는 콘텐츠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많은 양의 콘텐츠를 게시한 다음 웹사이트가 완성되었다고 말하고 싶은 마음이 들 것입니다.

많은 종류의 사이트, 특히 기사를 게시하는 사이트의 경우 웹사이트가 완성되지 않습니다.

내용 면에서 “설정하고 잊어 버리십시오”는 없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성공으로 가는 길은 더 많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항상 가능한 한 많이 생성함으로써 생성된다는 것입니다.

경쟁 제품보다 10배 더 나은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도 아닙니다.

정기적으로 양질의 콘텐츠를 생성하고 독자가 원하는 것을 독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입니다.

성공의 길은 거의 항상 가능한 한 많은 양질의 콘텐츠를 게시하는 것입니다.

4. 인덱싱된 페이지 수

Google에서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하지 않는 경우 콘텐츠 및/또는 전체 웹사이트에 문제가 있음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Search Console 색인 범위 보고서 는 검색되었지만 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를 포함하여 색인이 생성된 페이지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콘텐츠가 정기적으로 인덱싱되지 않는 경우 개선의 기회입니다.

이것은 불운의 문제가 아니며 반드시 쉽게 고칠 수 있는 기술적인 문제도 아닙니다.

콘텐츠 문제는 자신의 콘텐츠를 객관적으로 보기 어렵기 때문에 식별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콘텐츠 문제의 예:

  • 내용은 이미 게시된 것과 유사합니다.
  • 콘텐츠가 얇습니다(Screaming Frog는 단어 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 내용이 부실하게 작성되었습니다.
  • 내용이 주제에 충분히 집중되어 있지 않습니다.
  • 전반적으로 사이트 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5. 서치 콘솔 노출수

Search Console은 다양한 키워드 구문에 대한 검색 결과에 귀하의 사이트가 나타난 빈도를 보여줍니다. Google Search Console에서는 이 데이터 포인트를 노출 수라고 합니다.

어떤 키워드가 가장 실적이 좋은지 확인하고 잘 수행된 작업의 따스함과 햇살을 즐기기 위해 Search Console을 열고 싶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시간 낭비입니다.

순위가 낮은 키워드 구문은 시간을 가장 잘 보내는 곳입니다. 개선할 영역을 찾을 수 있는 하위 키워드에 항상 집중하세요.

이러한 기회 중 일부는 빠른 승리로 이러한 문구의 순위를 높이는 것이 상대적으로 쉽습니다.

다른 경쟁력 있는 문구의 경우 링크가 더 필요하다는 점을 제외하고는 내용에 문제가 없을 수 있습니다.

6. 과도한 스크롤

과도한 스크롤은 Microsoft Clarity에서 제공 하는 사용자 경험 데이터 포인트 입니다.

Clarity는 영향이 적고 GDPR을 준수하는 무료 사용자 경험 분석 프로그램입니다. 게시자에게 문제를 알릴 수 있는 머신 러닝과 함께 제공되며 사이트에서 사용자 행동을 보여주는 다양한 메트릭을 제공합니다.

콘텐츠는 가장 중요한 순위 요소 입니다.

과도한 스크롤링 메트릭은 콘텐츠 개선이 필요함을 나타내는 플래그입니다.

콘텐츠를 개선하는 것은 무엇이든 SEO에 도움이 됩니다.

7. 읽기 행동

읽기 동작 은 또 다른 Microsoft Clarity 데이터 요소입니다.

이 측정항목은 얼마나 많은 독자가 참여하고 있으며 얼마나 많은 독자가 헤드라인에서 웹페이지를 포기했는지 보여줍니다.

비정상적으로 이탈률이 높은 페이지는 개선이 필요합니다.

읽기 행동 데이터 포인트는 개선이 필요한 페이지를 보여줍니다. 이것은 귀중한 정보입니다.

Microsoft Clarity가 개선이 필요한 콘텐츠를 지적하는 방식은 주니어 SEO를 고용하여 무료 예산으로 사이트 감사를 작성하는 풀타임 작업과 같습니다.

8. 스크롤 데이터

스크롤 데이터 Microsoft Clarity 메트릭 은 웹 페이지 사용자가 스크롤하는 정도를 나타내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웹페이지에서 방문자가 페이지를 이탈하는 위치를 식별하면 기술적인 문제 또는 콘텐츠 자체의 문제를 디버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9. 메타 데이터 누락 또는 중복

최적화되지 않은 메타 설명이나 제목 태그가 있는 웹사이트를 쉽게 출시할 수 있습니다.

중복되거나 누락된 제목 태그 및 메타 설명은 웹사이트에서 특히 좋지 않으며 놀라울 정도로 일반적입니다.

Screaming Frog는 누락/중복 메타 설명 및 제목 태그 데이터 포인트를 제공 합니다.

약 500페이지를 크롤링하는 Screaming Frog의 무료 버전이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했다면 Screaming Frog를 사용해 보십시오.

10. 이미지 크기

이것은 속도와 관련된 데이터 포인트입니다. 모바일 데이터 대역폭은 거의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가 빠른 웹 호스트에서 제공되더라도 사이트 방문자의 모바일 브라우저에 도달하면 1차선 고속도로 출구 램프에 자동차처럼 큰 이미지가 쌓이게 됩니다.

이미지 크기는 제어하기 가장 쉬운 것 중 하나이지만 최적화할 때 많은 사이트에서 무시하는 변수 중 하나입니다.

HTTP 아카이브 데이터 에 따르면 2021년에서 2022년 사이의 1년 동안 상위 100만 개 웹 사이트의 페이지당 평균 이미지 평균은 751KB입니다.

WordPress 사이트의 동일한 기간 동안 페이지당 이미지의 양은 무려 1,116.0KB입니다. 이는 페이지당 이미지의 메가바이트가 넘는 것입니다!

WordPress 사이트의 페이지당 이미지 크기 중앙값

이미지 크기는 얼마나 커야 합니까? 가능한 한 작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 팁만 기억하세요.

  • 사진 이미지 – JPEG로 저장합니다.
  • 예시 이미지 – PNG로 저장합니다.
  • 사진 이미지 위에 텍스트를 겹치지 마십시오.
  • 수천 개의 잎이 있는 나무와 같이 세부 사항이 많은 이미지는 피하세요.
  • 그라데이션이 있는 일러스트 이미지는 피하세요.

이미지를 축소하는 쉬운 방법은 새로운 WebP 형식으로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 입니다 .

Screaming Frog는 사이트의 모든 이미지에 대한 이미지 크기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이 도구는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대상 크기에 플래그를 지정하도록 구성할 수 있습니다.

11. 백링크

백링크는 가장 중요한 순위 요소 중 하나이지만 오늘날의 검색 알고리즘에서는 반드시 순위 결정 요소가 아닙니다.

검색 알고리즘은 검색 결과에 나열할 후보 페이지 집합을 생성하기 위해 순위 알고리즘의 일부로 링크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합니다.

그러나 관련성, 사용자 의도, 지리적 위치 및 사용자 기대치와 같은 항목에 대한 검색 결과의 순위를 재지정하는 또 다른 관련성 레이어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수정 요소 또는 수정 엔진의 사용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 적어도 10년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이것은 링크의 중요성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중요성 측면에서 링크의 위치를 ​​명확히 하기 위한 것입니다.

백링크 데이터는 Google Search Console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2. 수입

수입은 처음에는 SEO 데이터 포인트처럼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습니다.

수입이 SEO의 요점인 반면 수입은 트래픽 및 키워드 순위와 같은 다른 측정항목과 함께 작동하여 현재 상황에 대한 전체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는 데이터 요소입니다. 이를 통해 게시자는 보다 정확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수입은 주제의 수익성을 나타냅니다.

수입은 귀하의 주제가 수익성이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일부 주제에는 엄청난 양의 트래픽이 있습니다.

그러나 동일한 주제 중 일부는 수익 마진이 낮을 수 있으며 이는 제휴 수수료율과 광고 수익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때로는 트래픽이 적은 키워드 구문이 더 수익성이 있습니다.

SEO 메트릭으로 수익 조정

수입은 트래픽이나 순위에 변경 사항이 있는 경우 신호를 보내고 이러한 변경 사항을 이해하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입이 안정적이거나 개선되는 동안 트래픽이 감소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즉, 관련성이 낮은 트래픽이 사이트에 도달하여 가장 관련성이 높고 수익성이 높은 트래픽을 남길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황해야합니까? 아마.

페이지가 실제로 쿼리와 관련이 없었을 수 있습니다. 즉, 잃어버린 키워드를 대상으로 하는 새 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페이지가 배관, 욕실 설치 및 주방 설비에 대한 순위를 매기고 배관을 제외한 모든 키워드 트래픽을 잃는 경우와 같이 서로 다르지만 관련된 여러 키워드에 대해 순위가 매겨지는 페이지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수입과 소비자 수요

수입은 소비자 수요가 변경된 경우 신호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트래픽이 꾸준히 감소하는 동안 키워드 순위는 동일하게 유지될 수 있으며 이는 수익에 반영됩니다.

이 시나리오에서 일어나는 일은 소비자 수요가 변했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새로운 제품 모델의 도입과 때로는 파괴적인 새로운 제품 또는 서비스의 도입과 함께 발생합니다.

SEO 데이터 포인트

많은 SEO 데이터 포인트가 있지만 여기에 언급된 12가지 데이터 포인트가 제 생각에는 가장 중요합니다.

귀하의 상황에 더 유용할 수 있는 더 많은 데이터 요소가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개선 영역을 표시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하고 원인을 식별한 다음 개선하는 것입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